셸라의 리뷰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지정반품/교환 택배사 변경!!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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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지정반품/교환 택배사 변경!!

셸라 2022. 7. 21.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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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비가 오네요ㅠㅠㅠ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지정 반품/교환 택배사가 한진 택배로 변경 된다는

공지사항을 가지고 왔어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보시고 참고하세요~!!

 

 

■ 변경 일시 : 2022년 7월 28일(목)

(2022년 7월 28일(목) 00시 00분 이후, 접수되는 네이버페이 지정택배

자동수거는 한진택배로 변경)

■ 변경 내용

- 택배사 : 우체국택배 → 한진택배

- 택배비용 : 3,000원 → 3,300원

※ 무게: 10kg, 크기(가로+세로+높이) 120cm 이내, 최대금액 50만원 미만 건만 접수

가능하며, 규격초과 시 집하가 불가합니다.

규격초과 상품이라 하여도, 추가요금을 부과하여 집하가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한진 택배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정산 방식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택배)으로 수거완료 시 다음 영업일 정산대금에세 자동 차감

※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택배)를 통해 발생된 반품/교환 배송비는 수거 배송완료처리일(시스템기준) 다음 영업일 정산금액에서 자동차감되므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로 수거된 경우,

한진택배 기사님에게는 별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업자 판매자님, 확인해주세요!]

판매자님의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품/교환 상품 수거를 원하시는 경우 ①택배사 계약정보 확인 후, ②기본 반품택배사롤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 판매자님의 계약된 택배사를 기본 반품택배사로 설정하신 경우, 추가적인 설정(변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계약 택배사가 없는 경우, 구매자 반품/교환 접수 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택배사가 방문하므로 별도 설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 반품안심케어 가입중이신 경우, 반품배송비 변경시 대상 상품의 반품안심케어 등록여부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7월 28일(목) 00시 00분 이후 반품/교환 접수(수거)요청 건 부터 판매자님의 계약택배사 설정 정보 오류, 계약상태 변경 등의 사유로 수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자동으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한진택배)로 변경되어 수거가 이루어집니다.

네이버페이 지정택배 요금 변경(3,000원→3,300원)이 변경 됨에 따라, 자동으로 청구된 반품/교환 배송비 외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 자동수거 후, 비용이

발생되어 청구가 필요한 경우 상품 수거완료 이후 '보류설정' 기능을 통해 비용청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판매자님, 확인해주세요!]

개인판매자님은 반품택배사를 별도 설정하실 수 없으며, 반품택배사를 별도 설정하지 않아도

구매자 반품/교환 접수 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택배사가 방문합니다.

다만, 일부 수거지시가 불가한 CASE가 있으므로 아래 도움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Q&A]

Q. 기본 반품 택배사를 이미 계약된 택배사로 설정하였습니다. 그래도 변경을 해야 하나요?

A. 판매자님의 택배사 계약코드로 계약정보 확인 후, 기본 반품 택배사를 설정하신 경우 별도

추가등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기본 반품 택배사를 한진택배가 아닌 다른 택배로 지정하였습니다. 그래도 자동 수거가

한진택배로 되나요?

A. 판매자님의 계약된 택배사로 계약정보 확인 및 기본 반품택배사를 설정하셨다면 설정하신

계약 택배사로 자동수거됩니다.

다만, 택배사 계약코드 오류 및 계약상태가 변경 등의 사유로 수거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지정택배로 자동변경 될 수 있습니다.

 

Q. 기본반품 택배사를 동록하고자 하나, 판매자정보>배송정보 메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A. '개인판매자'의 경우, 반품 택배사 설정이 불가 하여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개인판매자

는 반품택배사를 별도 설정하지 않아도 구매자 반품/교환접수 시 자동수거지시를 선택하면

네이버페이 지정택배(한진택배)로 자동 수거가 진행 됩니다.

Q. 한진택배와 계약하여 이용 중입니다. 저희도 배송비가 3,300원으로 변경되나요?

A. 아닙니다. 판매자님께서 한진택배와 계약한 금액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만, 택배사

계약코드 오류 및 계약상태가 변경 등의 사유로 수거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지정택배(한진택배)로 자동변경 될 수 있으며 이때 택배비용은 3,300원으로 적용됩니다.

Q. 무게 10kg, 크기(가로+세로+높이) 120cm 기준보다 초과된 상품은 네이버페이 지정택배

(한진택배) 자동 수거가 안되나요?

A. 네이버페이 지정택배(한진택배)는 규격초과 시에는 집하 불가합니다. 단, 상품 확인 후 추가

요금을 부과하여 수거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한진택배를 통해 자세한 수거 가능여부를 확인

후 수거 불가 시 타 택배사를 통해 상품 수거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Q. 네이버페이 지정택배(한진택배)로 변경되면 구매자 주문 시 지역별 배송비는 어떻게 부과되

나요?

A. 네이버페이 지정택배(한진택배)로 변경되어도 현 기준과 동일하게 부과되며, 자세한 제주/

도서 산간지역 안내는 [상품관리>배송비 관리] 메뉴 '묶음그룹 추가' 버튼을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계약 택배사 등록을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A. 7월 28일(목) 00시 00분 이후 네이버페이 지정반품 자동수거요청 시 한진택배로 진행됩니다.

계약된 택배사로 상품 수거를 원하시는 경우, 안내드린 시점 이전으로 계약택배사 등록 및

기본 반품택배사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우체국택배의 경우 계약정보 확인이 평균 영업일 1~2일 소요되며, 그외 택배사는 실시간으로

승인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Q.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우체국)으로 상품 회수를 계속할 수 없나요?

A. 네이버페이 지정택배가 우체국택배→한진택배로 변경되어 불가합니다. '우체국택배'를 통해

수거를 원하신다면, '우체국택배'와 별도 계약을 하신 뒤 [판매자 정보>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에서 택배사 계약정보 등록 후 [판매자정보>판매자정보 내 기본 반품택배사

설정]에서 기본 반품 택배사 등록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지정반품/교환 택배사가 변경되는 거에 대한

공지사항을 알려드렸어요~!!

여러분들도 이거 보시구 참고하셔서

택배사 잘 선택하셔서 스마트스토어 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