셸라의 리뷰

내 스마트스토어 휴가기간 안내 공지사항 등록하기!! 본문

기타리뷰

내 스마트스토어 휴가기간 안내 공지사항 등록하기!!

셸라 2022. 7. 28. 15:41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장마가 끝나고 날씨가 너무 더워졌어요...ㅠㅠ

요즘 휴가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오늘은 휴가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스마트스토어 휴가기간 안내 공지사항 등록하는 법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은 휴가 전 구매자가 판매자님의 휴가기간, 배송 마감 일정을 알 수 있도록 공지사항을 등록하여 안내를 해드려야 해요~!!

※ 발송 기한(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내 발송처리가 불가한 경우, '발송지연 처리' 기능을 통해

발송기한을 연장해 주셔야 해요!!

▶ 공지사항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 내용!

- 여름 휴가 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

- 여름 휴가 후 출고 개시일

- 판매자님의 휴가기간

 

공지 예시)

■ 공지사항 등록 방법

[상품관리>공지사항 관리] 메뉴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등록 시,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설정 및 팝업 노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팝업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되며 모바일 환경 및 쇼핑윈도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쇼핑원도'를 운영하시는 경우, 아래 3가지 항목이 만족되어야 노출되므로 꼭 참고해주세요!

1) 공지사항 등록 시 '배송지연' 분류로 선택

2) SmartEditor ONE 으로 작성

3)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선택

☞ 공지사항 등록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하계기간 중 접수된 주문 건의 경우, 발송기한 까지 발송처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판매관리 페널티' 점수가 부여됩니다.

판매관리 페널티 부여가 되지 않도록 하단 발송지연 안내 방법을 꼭 확인해 주세요.

☞ 판매관리 페널티 자세히 보기

 

 

■ 발송지연 처리 방법

1. [판매관리>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2. 주문 건을 선택해 주세요.

3.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팝업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및 발송기한, 발송지연 상세사유를 입력 후, '발송지연 안내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참고, 발송지연 처리는 '1회'만 가능하며 일반상품 / 예약구매 상품은 결제일로부터 최대 90일까지 연장, 오늘출발 상품은 결제일로부터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 오늘 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

[상품관리>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1. 오늘출발 상품을 확인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배송>오늘출발 기준시간 영역 '기준시간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오늘출발 기준시간 팝업에서 '휴무일'을 설정해주세요.

4. 하단 '저장'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까지 휴가기간 안내 공지사항 등록하는 법을

알려드렸어요~!!

여러분들도 휴가가시기 전에 꼭

공지사항도 등록하시고

발송지연 해야 하는 것들은 잊지 말고 하셔서

판매관리 페널티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해요~!!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에 또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