셸라의 리뷰

스마트스토어, 악성/부적절한 리뷰 신고기능! 소중한 리뷰 관리해보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스토어, 악성/부적절한 리뷰 신고기능! 소중한 리뷰 관리해보자

셸라 2022. 3. 2. 16:01
728x90

안녕하세요. 날이 진짜 풀려서 찬 기운이 많이 없어진 날입니다.

오늘은 바로 판매자님들이 판매하시고 계시는 상품에 누군가 악의적, 고의적, 부적절한 리뷰를 달았을 때,

어떻게해야하는지 알아 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판매자 분들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리뷰 하나 하나가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다들 아실꺼에요. 그래서 부당한 리뷰를 어떻게 삭제도 못하고 고민,걱정이신 분들을 위해

지금 바로 Go!


 

욕설,허위,비방,음란물 등 상품과 관련 없는 부적절한 리뷰때문에 판매에 방해되셨나요?

부적절한 리뷰를 적절한 사유와 함께 신고해주세요!

신고 된 리뷰는 네이버 관리자가 서비스 규정에 맞춰 검토 후, 부적절한 리뷰라고 판단될 시 블라인드 조치될 수 있습니다.

[참고화면] 판매자센터 리뷰신고화면

- [스마트스토어센터 > 문의/리뷰관리 > 리뷰관리] 에서 리뷰 글을 신고할실 수 있으면,

상품페이지에서도 리뷰 확인 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소중한 내 리뷰..

이미지만 빼면 좋은 리뷰라서 전체 블라이드를 원치 않으신다면,

이미지만 신고하실 수도 있어요!

이미지만 부적절하다고 판단될 시, 텍스트는 그대로! 이미지만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신고를 통해 리뷰가 블라인드되거나, 첨부된 이미지가 블라인드 될 경우, 지급되었던 포인트를 다시 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작성한 리뷰가 블라인드 될 경우 (리뷰 블라인드)

: 리뷰 작성으로 지급 된 포인트 금액 모두 판매자님께 돌려드립니다.

- 리뷰에 첨부된 사진이 블라인드 될 경우 (이미지 블라인드)

: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 포인트 - 텍스트 리뷰 작성 포인트' 금액을 판매자님께 돌려드립니다.

※단, 포인트 관련 정책은 2019년 3월 28일(목) 이후 작성된 리뷰부터 적용되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는 블라인드로 처리되어도 고객에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없이 유지됨을 안내 드립니다.

※회수되는 포인트는 네이버의 기본 리워드(텍스트 리뷰: 50원, 포토/동영상 리뷰: 150원) 및 판매자가 지급한 포인트 모두 해당되며, 한달 사용리뷰 또한 리뷰와 동일한 정책으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