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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스타트 제로수수료' 초보 판매자님을 위한 수수료 정리!! 수수료가 무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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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스타트 제로수수료' 초보 판매자님을 위한 수수료 정리!! 수수료가 무료??

셸라 2022. 2. 23.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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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힘든 시기에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시작하시는 판매자분들을 위한 수수료 무료!

바로 '스타트 제로 수수료' 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판매자의 성장 단계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한

새로운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제로수수료

▶ 스타트 제로수수료란?

스타트 제로수수료는 사업 초기 단계의 판매자에게 주문관리 수수료를 12개월간, 매출연동수수료를 6개월간 무료로 지원하여 사업 초기 안정화를 돕는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입니다.

▶ 신청방법

1. 신청 메뉴 접근 판매자정보 > 판매자 지원프로그램 > 스타트 제로수수료

2. 신청/승인 조건 충족 여부 확인

3. 대표자 휴대폰 인증 후, 신청완료 (상시 신청 가능)

4. 신청일 다음달 1일 승인완료 (이메일/SMS 알림)

#참고 : 국세청 등급 부적합 또는 계정 상태가 정상이 아닐 경우,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승인일 다음날인 2일부터 수수료 지원 시작

6. 종료조건 충족 시, 지원종료 (이메일/SMS 알림)

▶ 신청/승인 조건

신청/승인 시 유의사항

● 하나의 사업자로 여러 개의 스토어를 운영하는 경우, 사업자 하위 전체 스토어가 신청 조건에 맞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사업자로 여러 개의 스토어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스토어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대표자가 여러 개의 사업자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자의 1개 스토어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승인 시점에 국세청 영세, 중소1 사업자가 아니거나, 이용 정지 혹은 양도양수 승인 완료된 경우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기준 기간 내 매출 금액이 국세청에 한번도 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간이 사업자 등)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매출 연동 수수료를 무료 지원받고 있는 경우,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해서는 주문 관리 수수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원 내용

지원 중 유의사항

● 주문관리수수료 지원의 경우, 매월 순결제 금액이 500만원에 도달한 경우 익일부터 해당 월의 지원은 중지되며 익월 2일 초기화됩니다.

예) 주문 관리 수수료 지원 시작일이 8월 2일이고 8월 15일에 8월 순결제 금액이 500만원에 도달했다면, 8월16일부터 9월1일까지 지원이 중지되고

9월 2일부터 순결제 금액이 초기화되어 다시 지원이 시작됩니다.

● 기존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해 주문관리수수료를 지원받고 있는 경우, 신규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한 주문관리수수료 지원 기간은 최대 (12개월 – 기존 주문 관리 수수료 지원 기간) 입니다.

예) 기존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한 주문 관리 수수료 지원 시작일이 2021년 6월 2일이고 신규 스타트 제로수수료 승인일이 2021년 9월 2일인 경우,

주문 관리 수수료 지원은 기존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지원받은 3개월을 뺀 최대 9개월간 가능합니다

● 기존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한 주문관리수수료 지원이 종료된 경우, 주문 관리 수수료는 지원되지 않고 매출연동수수료만 지원됩니다.

▶ 종료 조건

지원 종료 유의사항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한 주문 관리 수수료의 최대 지원기간 12개월 도달 시, 주문 관리 수수료 지원은 종료됩니다.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한 매출 연동 수수료의 최대 지원기간 6개월 도달 시, 매출 연동 수수료 지원은 종료됩니다.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통해 수수료 지원을 받던 중 국세청 가맹점 등급이 ‘일반’으로 변경되거나 양도양수 승인이 완료된 경우, 익월 2일 부터 지원이 종료되며 복구 / 재시작 / 재지원 / 재신청되지 않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신청 가능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스타트 제로수수료 신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항목별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세청 가맹점 등급 산정 전월(1월, 7월)에는 네가지 조건만 충족되어도 신청가능합니다.

※ 단, 승인시에는 국세청 가맹점 등급에 따라 거부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업자로 여러개의 스토어를 운영하는 경우, 사업자 하위 전체 스토어가 전부 신청 조건에 맞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시]

 

※위의 표는 충족가능여부에 대한 예시이며, 실제 신청 가능 여부는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 스타트 제로수수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신청 시 대표자 휴대전화 외 다른 수단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나요?

· 대표자 휴대전화 본인인증 외 기타 다른 본인인증 수단을 제공치 않습니다.

Q. 국세청 영세, 중소 사업자가 아니거나 영세,중소 사업자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모릅니다. 신청할 수 있나요?

· 국세청에 매출 신고가 되어 있지 않거나 영세, 중소 사업자 등급이 아닌 경우 스타트 제료수수료 신청은 할 수 있지만 승인 시점에 국세청 영세,중소 사업자가 아니라면 국세청 등급 부적합으로 승인 거부될 수 있습니다.

Q. 스마트스토어 / 국세청 조건이 되는 사업자입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받지 못하나요?

· 신청 후 승인 완료된 스토어에 한해 무료 결제수수료를 지원합니다.

Q. 개인 판매회원에서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전환한 사업자입니다. 가입승인일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개인 판매회원으로 최초 가입한 일자가 가입승인일 입니다.

Q.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신청하였습니다. 승인 결과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2019년 1월까지의 신청 건은 2019년 2월 1일에 일괄 승인, 2019년 2월 이후 신청 건은 신청 다음달 1일 일괄 승인됩니다.

· 승인 결과는 신청한 스토어의 담당자 SMS /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Q.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신청할 당시는 신청 조건이 되었으나, 현재 판매등급이 3등급인데, 지원받지 못하나요?

· 신청한 이후의 가입 승인일 초과 / 판매등급 변경은 승인, 지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지원받은 스토어를 양도하여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다른 스토어로 변경하여 계속 지원받을 수 있나요?

· 양도양수 승인 완료된 스토어의 지원은 다음 달부터 종료되며 복구, 재시작, 다른 스토어로 재지원, 재신청 할 수 없습니다.


힘든시기에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시려는 사장님들, 스타트 제로수수료 신청하셔서 꼭 수수료 무료 받으세요 !!!

글 다 보셨으면 이제 신청하러 가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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