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노출
- 스마트스토어공지
- #스마트스토어
- 스마트스토어노하우
- 스마트스토어
- 판매자센터
- 스마트스토어원쁠딜
- 스마트스토어이벤트
- 원쁠딜
- 금토드라마
- 상위노출
- 스마트스토어센터판매자공지사항
- 스마트스토어판매자
- 풀필먼트
- 네이버쇼핑라이브
- 판매
- 네이버
- 스마트스토어센터
- 판매자
- 스마트스토어정보
- 스마트스토어판매방법
- 스마트스토어공지사항
- 공지사항
- 스마트스토어검색
- 팁
- 네이버쇼핑
- 스토어팜
- 스마트스토어센터공지사항
- 스마트스토어판매
- 노하우
- Today
- Total
셸라의 리뷰
설날 연휴 !! 스마트스토어 택배/배송 어떻게? 본문
안녕하세요. 벌써 1월 중순을 지나 곧 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판매자분들 설에 택배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 많으시죠?
다들 판매자 점수가 중요하다는거 알고계시죵?
그 점수에 배송도 포함이 된다는거 !!
그래서 설에 택배/배송 관련해서 어떻게 미리 공지하고 고객분들께 알려드려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2022년 설날 연휴를 대비해 판매자님이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어 판매활동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하나.
설날 연휴 기간 전/후로 평소 대비 '배송 관련' 문의가 2배로 급증합니다.
판매자님들께서도 연휴 이전 상품 출고일정에 대한 고객 문의를 많이 받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페이지 및 공지사항, 메인 팝업을 통해 배송마감/재개일 및 휴무안내 공지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전체상품 상세페이지 공지사항 등록/노출 방법]
- 메뉴 : [스마트스토어>상품관리>공지사항 관리]
①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 버튼 클릭
② 분류 선택 (윈도 상품상세페이지는 '배송지연'분류로 등록되어야 상세페이지에 노출됩니다.)
③ 상품 공지사항 상세 내용 작성
④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체크
⑤ 하단 '상품 공지사항 등록' 클릭
※팝업 사용을 '설정함' 으로 진행하시면 스토어 홈(PC) 팝업으로 노출되니다. 모바일은 노출되지 않으므로 참고해주세요.
[공지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 내용]
- 연휴 이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
-연휴 이후 출고 개시일
- 판매자님의 연휴기간
[공지 예시]
※ 하기 공지 이미지는 예시입니다. 이미지 제작은 필수가 아니므로
'공지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 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둘.
설날 연휴 물량 증가로 네이버페이에서 반품/교환 접수 시 예약시, 택배사 사정에 따라 일부 수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접수를 해주시거나 연휴 기간 이후, 반품/교환 접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진행 부탁드립니다.
셋.
설날 명절 택배사 업무 중단을 감안하여, 아래 기간에는 패널티 부과가 중단 됩니다.
■페널티 중단 기간 : 1/20(목) ~ 2/11(금)내 부여되는 판매관리 페널티 중단
※ 페널티 중단 기간은 판매관리 페널티가 부여되는 일자입니다.
예) 2월 10일(목)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2월11일(금): 미부여
2월 11일(금)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2월 12일(토): 부여
페널티 부과 중단과 별개로 발송기한 내 발송이 어려운 경우, 구매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발송지연 처리' 및 '오늘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늘출발 상품은 결제일로 부터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하므로 참고해주세요.
[발송지연 처리하기 방법]
메뉴 : [스마트스토어센터>판매관리>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① 발주(주문)확인 / 발송관리에서 주문 선택
② 주문 선택 그리드상단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통해 처리
③ 발송지연 처리 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발송기한, 발송지연 상세사유' 입력 후 '발송지연 처리' 버튼 클릭
▼PC발송지연 처리하기
▼ APP/MOBILE 발송지연 처리하기 (APP 설치방법 공지 바로가기)
[오늘 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
메뉴 : [스마트스토어센터>상품관리>상품조회>수정]
① 상품조회/수정 메뉴에서 상품 좌측 '수정' 버튼 클릭
② [배송>배송속성] 영역 '기준시간 설정' 버튼 클릭
③ 오늘출발 기준 시간 창에서 휴무요일, 휴무일 선택 후 '저장'클릭
④ 상품 수정 페이지 하단 '저장하기' 클릭
※ 휴무일로 설정된 날의 오늘출발 주문 건은 발송기한이 결제일 +1영업일로 자동 적용됩니다.
※ 기준시간 및 휴무일 설정 시 오늘출발 상품은 모두 동일하게 즉시 반영되며 설정하신 이후 결제된 주문건부터 반영됩니다.
이미 결제된 주문건은 미반영되므로 구매자와 협의 후 발송지연 처리 진행이 필요합니다.
설 연휴 휴무일로 인한 배송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판매자분들 다들 패널티 받지않게 설정 잘 하셔서,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